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민선 4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온라인으로 진행

최영석 기자

작성 2020.07.01 14:29 수정 2020.07.01 21:44
1일 오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줌(ZOOM)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사진=줌 캡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줌(ZOOM)과 유튜브(경기도교육청tv) 등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송출했다.


이 교육감은 먼저  “2014년부터 지금까지 경기교육과 함께해 오는 동안 지지하고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경기도교육청은 그동안 31개 시군마다 가진 특성을 살려 지역 시민을 키우는 교육에 온 마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청, 도의회, 기초자치단체, 기초의회와 협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학교자치, 학교민주주의 실현을 목표로 학생중심・현장중심 정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혁신교육을 확대・심화하면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교육감은 “무엇보다 학교구성원 모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 결정함으로써 그 결과에 대해서도 함께 책임지는 학교문화를 조성해 왔다”고 했다.


또, “2020년 전 세계가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을 막기 위해 긴박하게 결정하고 함께 행동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학교자치 문화가 더욱 그 힘을 발휘할 수 있었다”며 “학교 상황과 특성을 바탕으로 결정한 내용을 2주 만에 함께 준비해 지금까지 온라인수업을 진행하고, 등교수업을 병행하면서 학교방역까지 애쓰고 계시는 현장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와 함께 “더불어 철저히 건강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새로운 학교체제에 적응하느라 애쓰는 160만여 명 학생들, 가정에서 이를 지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도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아울러 “남은 임기 동안에는 미래교육과 미래학교에 집중해 코로나 이후에 교육이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답을 마련해 모든 아이에게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교육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미래교육으로 새로운 길 ▲‘개방, 공유, 협력’, 시민교육 강화 ▲경기교육의 힘은 교육자치 등 민선 4기 후반부 목표와 과제에 대해서도 피력했다.



Copyrights ⓒ 뉴스채널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영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민원뉴스